10월 1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에서는 아르바이트 취업 사기를 통해 유인하여 성폭행을 가한 사건을 다루었습니다. 일상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건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통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 다시 보기와 재방송 편성표 등에 대해 전달드리겠습니다.짱구맨과 이상한 면접 - 20살 선아는 왜 죽음을 선택했나?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에 대한 다시 보기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시청하시기 전에 내용과 줄거리에 대한 요약을 먼저 읽어보시고 시청하셔도 좋고, 영상을 모두 시청하시고 나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에 대해 아래의 정리된 내용을 확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버튼 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 내용
스무 살 꽃다운 청춘 스러지다
지난 5월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여성이 추락해 사망했다. 경찰에 의해 신원이 확인된 여성은 불과 20살의 선아씨. 올해 2월 고등학교를 졸업한 선아씨는 원하던 대학에 가지 못해 재수학원에 다니고 있었는데, 이날 오후 학원에서 조퇴를 한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됐다. 학창 시절 전교회장으로 뽑힐 만큼 책임감이 강했고,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성적도 우수했다는 선아. 장래희망인 건축사를 꿈꾸며 열심히 재수학원 종일반에 다녔다는 스무 살 청춘에게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그날 학원에서 조퇴한 선아씨는 자신의 공부방 책상 위에 가방과 휴대전화를 올려뒀는데, 방 안에서 유서와 같은 죽음을 짐작할 단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게다가 휴대전화도 완전히 초기화되어 내용이 모두 지워진 상태였다. 화목한 가정환경에 친구도 많았고, 성적을 비관하거나 재수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를 표출한 적도 없었던 선아였기에 황망할 수밖에 없었던 가족들. 그런데 장례식장을 찾은 선아씨의 두 친구가 놀라운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사망 당일 선아가 산부인과에 갔는데, 성병진단을 받았다는 것이다.스터디카페에서의 수상한 면접
두 친구에 따르면, 사망하기 한 달 전쯤 선아씨는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주말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에 A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에 구직을 희망하며 이력서를 올렸는데, 한 남성이 스터디카페 총무를 구한다며 연락을 해왔다는 것이다. 카페 관리를 통해 용돈도 벌면서 공부도 할 수 있어 젊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기에, 설레는 마음으로 B스터디카페로 면접을 보러 갔다는 선아. 그런데 충격적 이게도 면접을 본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했고, 이로 인해 성병에 걸렸다는 것이다.
“남자 두 명이 문을 막고 있었고,
면접 본 사장이 갑자기 자기 입에 키스를 했다고….”
- 선아 친구 인터뷰 中 -
친구들에 따르면, 선아씨의 면접을 본 남성은 자신이 여러 다른 가게를 운영한다며 선아를 어딘가로 데리고 갔다고 한다. 장소에 대해 선아가 남긴 단서라고는, 그곳에 철창과 철문이 있었고 방 안에는 소파와 침대가 있었다는 것뿐이다. 그곳에서 면접 본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했는데, 다른 남성 2명이 문을 막고 있었다고 한다. 범행이 일어난 장소는 어디이고 선아를 데려가 성폭행을 한 남성은 대체 누구일까. 문을 막고 있었던 또 다른 남성 둘의 정체는 무엇이며, 세 남성은 어떤 관계인 걸까.베일 속 면접남, 짱구맨을 추적하라
제작진은 A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에 구직 이력서를 올렸다가 비슷한 경험을 한 여성들이 있는지 찾아 나섰는데, ‘아르바이트 자리가 있으니 B스터디카페에서 면접을 보자’고 연락해 온 한 남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의 메신저 프로필 사진은 일본 만화 캐릭터인 ‘짱구’였는데, 선아 사례와 유사하게 제보자들에게 더 좋은 아르바이트 자리가 있다며 자리를 옮길 것을 제안했다고 한다. 제작진은 이른바 짱구맨이 B스터디카페에서 최소 6개월 동안 20대 초반 여성 200여 명을 상대로 면접을 진행한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마침내 ‘짱구맨’이 찍힌 영상을 단독으로 확보할 수 있었다.
짱구맨은 A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에서 어떻게 이렇게 자유롭게 활보할 수 있었을까? 그리고 구직 이력서를 올렸을 뿐인 선아씨는 왜 스무 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나야 했던 걸까. 14일 11시 20분에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꽃다운 청춘 선아에게 일어난 그날의 비극을 추적하고, 아르바이트 면접을 빌미로 여성들을 착취한 ‘짱구맨’의 정체와 그 공범들을 파헤친다.
아래 버튼 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 요약
그것이 알고 싶다 1371회에 대해 요약해 보았습니다.
스무 살의 청춘인 선아의 비극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선아는 지난 5월 따사로운 봄날에 부산 아파트에서 추락사로 세상을 떴습니다. 선아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원하던 대학에 진학하지 못해 재수학원에 다니고 있었는데, 이날 학원에서 조퇴한 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선아는 학창 시절에는 전교회장을 맡고 성적이 우수했던 모범생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녀가 스무 살의 청춘으로서 어떤 이유로 이런 선택을 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날 학원을 조퇴한 선아는 공부방에서 가방과 휴대전화를 두고 떠났는데, 그녀의 방에서는 자살 메모 등 증거가 발견되지 않았고, 휴대전화는 초기화되어 내용이 모두 삭제되어 있었습니다.
친구들은 선아가 사망 당일 산부인과에서 성병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으며, 한 달 전에 아르바이트를 찾아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려고 노력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A아르바이트 중개 사이트에 이력서를 올린 후, 스터디카페 총무로 연락을 받아 면접을 보러 간 곳에서 남성에게 성폭행을 당한 결과 성병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사건의 장소와 가해자, 그리고 가해자를 도와준 두 남성의 신분에 대한 의문을 던집니다.
이어서 텍스트에서는 가해자를 추적하고 여성을 착취한 '짱구맨'의 정체를 파헤치기 위해 노력하는 제작진의 활동을 다루고 있습니다. '짱구맨'은 여러 여성들에게 면접을 제안하며 행동했으며, 그의 활동을 단독으로 확인하게 된 것으로 언급되었습니다.이 사건을 통해 '짱구맨'이 어떻게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가짜 면접을 통해 착취했는지, 그리고 왜 선아 같은 스무 살의 젊은 여성이 이런 비극적인 종말을 맞이해야 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합니다.
이 모든 내용은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방송에서 다루어질 예정입니다.
아래 버튼 클릭 시 해당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최신 이슈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것이 알고 싶다 1370회 다시보기 내용 줄거리 요약 분석 (1) | 2023.10.31 |
---|---|
그것이 알고 싶다 1372회 다시보기 줄거리 요약 바로가기 (1) | 2023.10.25 |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일정 종목 실시간 중계보기 메달 순위 (축구 야구 e스포츠 외) (0) | 2023.09.27 |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가격 온라인 예매 바로가기 (+콘서트 미리보기) (0) | 2023.09.24 |
ETA 뜻 뉴진스 노래제목 및 가사 해석 실생활 사용예시 (0) | 2023.07.27 |
댓글